메뉴 영역

홈으로 > 미디어센터 > 보도자료

보도자료

128번째 쌀 기부로 나눔의 의미 되새긴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

2021-08-26

128번째 쌀 기부로 나눔의 의미 되새긴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

 

 

종합교육기업 에듀윌(대표 박명규)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 8월 25일, 128번째 ‘사랑의 쌀 나눔’ 기증식을 진행했다.

 

사랑의 쌀 나눔은 어려운 이웃들의 끼니 문제 해결을 위해 매월 100포대의 쌀을 기부하는 활동으로, 벌써 10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대표적인 CSR 프로그램이다.

 

8월 사랑의 쌀 나눔은 청주에 위치한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됐다.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은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인간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한다는 목적으로 설립됐다. 여가·문화 활동, 직업 훈련, 발달 교육, 각종 생활 서비스 등을 지원하며 장애인 복지에 힘쓰고 있다.

 

이번 쌀 나눔 기증식에는 박명규 에듀윌 대표와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장인 오현숙 미리암 수녀가 직접 참여했다. 오현숙 미리암 수녀는 “어려운 때에 생각지도 못한 큰 선물을 받았다. 취약 계층을 위해 사회공헌 사업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감사드린다. 기부해주신 쌀은 기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여러분들을 위해 잘 활용하겠다”고 인사했다. 이에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“소외계층을 위해 애쓰시는 많은 분들의 응원 덕에 꾸준히 사랑의 쌀 나눔을 지속할 수 있는 것 같다”며 “에듀윌 그리고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앞으로도 회사가 성장하는 만큼 더 많은 분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”고 화답했다.

 

128차 쌀 나눔을 포함해 에듀윌이 2011년부터 지금까지 기부한 쌀은 총 12,822포대로, 이는 84만 1천여 명이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양이다.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사랑의 쌀 나눔 외에도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,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업에 집중할 수 없는 중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원,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기부금을 모금하는 임직원 나눔펀드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는 중이다.

 

한편,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,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.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,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,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. 이와 같은 업계 유일 '합격자 수 최고기록'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