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영역

홈으로 > 미디어센터 > 보도자료

보도자료

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, 장애인들의 사회참여활동 위해 서울 사랑의열매와 상호협력체계 구축

2018-08-30

장애인들 사회참여활동 위한 취/창업 교육 실시 계획

 

 

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관에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,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, 한우리보호작업장과 ‘장애인 취업교육’ 협약식을 체결했다.

 

 

 

 

에듀윌은 기부를 원하는 기업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적립하고, 여기에 해당 기업이 1: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함께 비용을 적립해 ‘나눔펀드’ 기금을 마련중이다. 이렇게 매년 모인 비용은 다음 해 복지 사각지대의 교육지원을 위해 활용된다.

 

에듀윌은 임직원들과 함께 2015년에는 약 2,600여 만 원, 2016년에는 3,600여 만 원을 적립해 각각 소년보호협회와 아동자립지원단에 지원했으며, 2017년에는 4,100여 만 원을 적립한 바 있다.

 

 

(왼쪽부터 황후영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, 정학동 에듀윌 대표이사, 임종혁 노원시각장복 관장, 정영수 한우리 시설장)

 

 

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에 따르면, 올해는 작년에 적립된 4,100여 만원의 비용으로 시각장애인, 청각장애인, 발달장애인들의 취업 및 창업 교육을 실시하겠다는 방침이다. 9월부터 시행 예정인 장애인 취업 및 창업 교육에서는 시각장애인들이 헬스키퍼로 취업할 수 있는 안마직무교육을 비롯, 청각/발달장애인들에게는 취업 및 창업이 가능한 바리스타 교육을 실시한다.

 

 

 

 

 

교육 과정에는 기술 교육 외에도 직업기초능력 교육, 자기개발 능력 교육 등 역량강화 훈련은 물론, 실제 직업 현장을 견학하면서 현직 종사자의 멘토링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.

 

한편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임직원 나눔펀드 조성을 비롯, 검정고시 지원, ‘사랑의쌀’ 캠페인, 장학재단 운영, 대학생 봉사단 운영 등 다양한 방면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.